아리땁다 티스토리

보수볼 [BOSU BALL] 스쿼트



 이 자세는 많이 익숙하실 꺼에요! 바로 스쿼트 입니다.

스쿼트는 신체를 단단히 지탱해주는 다리 근육과 힙을 만들어줍니다. 상체를 바로 세우기 위해 코어와 척추까지 자극을 주며 다이어트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죠. 처음에는 힘도 들고 근육통도 오고 괴롭지만 조금만 익숙해지면 단단하게 힘이 들어가 있는 힙과 허벅지를 보며 뿌듯해 하는 자신을 발견 하게 될 것 입니다.


 스쿼트가 중요한 포인트는 아닙니다. 제가 오늘 소개 할 아이템은 보수볼 [BOSU BALL] 입니다. 이 운동도구도 이제는 많이 보편화가 되었는데 그 효과가 너무 좋기에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서 소개합니다.



 보수볼[bosu ball]은 유산소, 유연성 및 근지구력 강화를 위한 균형감각(밸런스)을 향상 시키는 운동기구 입니다.

코어근육, 특히 복부 및 주변 근육을 집중 강화 할 수 있으며 양면을 이용하여 다양한 운동이 가능 한 것이 특징입니다.


  왜 밸런스 운동이 중요할까요?? 

 몸의 균형 감각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허리를 굽혀 신발끈을 매거나 똑바로 서서 걷는 동작까지 모든 행동에 필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불안정한 상태에서 하는 운동은 돌발 상황을 대비하는 민첩성을 길러주며, 이것은 나이가 들 수록 더 필요한 감각입니다.



본의 아니게 자주 등장하는 분 입니다.



스트레칭도 쭈~욱 쭈~욱 해주고

스트레칭 하는 것도 쬐~끔 허당끼가 있네요^^



전현무씨 트레이너인 한지은 코치 입니다~

청담동에 있는 트라이앵글짐을 운영한다고 하네요!



쉬워 보이지만 쉽지 안죠!!



날아가시겠어요~~~~



밸런스 운동의 끝판왕 등장 이요~



생각처럼 쉽지 않아요.

 양면을 다 사용할 수 있는데 

이 방법이 조금 더 난이도가 있습니다.



역시 트레이너는 다르군요!



부들부들...바들바들...띠용!!!



이 운동을 꾸준히 하다보면 

몸에 균형감각이 좋아 집니다.

너~무 떠시네!!!




 보수볼[bosu ball]은 발목염좌, 무릎염좌를 포함하여 골절방지와 재활에도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이와 더불어 보수볼[bosu ball]에서 운동을 진행하면 복부 자극과 강화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물리치료사가 환자의 근력,안정성 및 균형 감각을 향상시키는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근력및 컨디셔닝 연구저널(Journal of Strength and Conditioning Research)에 발표된 한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최대의 스쿼트 동작을 불안정한 바닥에서 할 때 하체와 몸통의 근육 활성화를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는 점을 발견하였다고 합니다.

 또 허리 통증 증상의 재활을 위해 보수볼[bosu ball]과 같은 운동을 권장했습니다. 이 균형감각 훈련은 일상 활동을 수행하는 데 중요한 허리 근육의 힘과 밸런스를 향상시켜주기 때문입니다. 보수볼[bosu ball]운동은 근력과 균형을 개선함으로써 만성 허리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스쿼트 자체만으로도 분명 좋은 운동이지만 그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도구를 활용해서  운동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